엑셀 피벗 테이블이란?

 

피벗 테이블이란?

피벗 테이블은 대량의 데이터를 요약하고 분석하는 강력한 기능입니다. 데이터를 다양한 각도에서 빠르게 정리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피벗 테이블 만들기

1. 데이터 준비

  • 분석할 데이터가 표 형식으로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
  • 각 열에는 제목이 있어야 합니다
  • 빈 행이나 열이 없도록 확인해 주세요

2. 피벗 테이블 삽입

  1. 분석할 데이터 범위를 선택합니다
  2. 삽입 탭 → 피벗 테이블을 클릭합니다
  3. 새 워크시트 또는 기존 워크시트 위치를 선택합니다
  4. 확인을 클릭합니다

피벗 테이블 구성하기

필드 배치

오른쪽에 나타나는 피벗 테이블 필드 창에서:

  • : 행으로 표시할 항목을 드래그합니다
  • : 열로 표시할 항목을 드래그합니다
  • : 집계할 숫자 데이터를 드래그합니다
  • 필터: 전체 데이터를 필터링할 항목을 드래그합니다

주요 기능

  1. 값 집계 방식 변경
    • 값 영역의 필드를 클릭 → 값 필드 설정
    • 합계, 평균, 개수, 최대값, 최소값 등 선택 가능
  2. 데이터 정렬
    • 행 또는 열 레이블 클릭 → 정렬 옵션 선택
  3. 필터링
    • 각 필드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여 필터 적용
  4. 그룹화
    • 날짜나 숫자 데이터를 선택 → 마우스 오른쪽 클릭 → 그룹화

유용한 팁

  • 새로 고침: 원본 데이터가 변경되면 피벗 테이블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→ 새로 고침
  • 디자인 변경: 피벗 테이블 도구 → 디자인 탭에서 스타일 변경 가능
  • 슬라이서 추가: 삽입 → 슬라이서로 시각적 필터 추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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